구미시문화예술회관, 창작뮤지컬 '골든마스크' 선보여

2025-11-11 14:38

add remove print link

윤형렬, 이정화, 윤진웅, 이무현, 김태호 등 출연

구미시는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과 15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창작뮤지컬 '골든마스크'를 선보인다. 사진은 창작뮤지컬 골든마스크 공연 모습   / 구미시 제공
구미시는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과 15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창작뮤지컬 '골든마스크'를 선보인다. 사진은 창작뮤지컬 골든마스크 공연 모습 / 구미시 제공

[구미=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구미시는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과 15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창작뮤지컬 '골든마스크'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고려 태조 왕건의 개국공신 신숭겸 장군의 충의와 희생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창작뮤지컬이다.

왕건과 신숭겸을 비롯한 역사적 인물들과 가상의 캐릭터가 어우러져, 인간의 욕망과 갈등, 의리와 희생이 교차하는 드라마틱한 서사를 그린다.

특히 “제가 왕이 되어 죽겠습니다. 왕은 제가 되어 사십시오.”라는 대사는 한 인간의 결단과 충절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작품의 중심 메시지를 이룬다

지난 2019년 쇼케이스로 첫 발을 내딛은 이 작품은 약 5년에 걸쳐 역사 고증, 시나리오, 음악, 안무 등 전 분야의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며 완성도를 높여왔다.

이후 2024년 대구에서 초연 전막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관객과 평단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공연에는 윤형렬, 이정화, 윤진웅, 이무현, 김태호 등이 출연하며, 연출 정도영, 협력연출 황바울, 작가 이정미, 작곡가 최은미, 음악감독 이정연 등 실력파 창작진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러닝타임은 인터미션을 포함해 약 150분이며, R석 2만원, S석 1만원으로 구성됐다.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티켓은 NOL티켓과 구미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유영익 구미시 문화예술회관장은 “신숭겸 장군의 충절은 고려 건국의 근간이자 오늘날에도 통하는 가치”라며 “이번 공연이 시민들에게 역사 속 감동을 새롭게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