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 ‘민관산학 연계 진로스쿨’ 운영

2025-11-14 00:40

add remove print link

중학생 대상 신산업 분야 기업, 대학 탐방 등 진로 체험 기회 제공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신산업 현장 탐방과 진로 체험을 결합한 진로스쿨을 운영하며 미래인재 양성에 나섰다.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가 13일 관내 중학생 40명과 함께 ‘민관산학 연계 진로스쿨’ 일정에 나섰다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가 13일 관내 중학생 40명과 함께 ‘민관산학 연계 진로스쿨’ 일정에 나섰다

나주교육진흥재단(이사장 윤병태)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는 13일 관내 중학교 1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진로 및 직업 탐색을 위한 ‘민관산학 연계 진로스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스쿨은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헤이그라운드, 리얼월드, 서울퓨처랩, 현대모터스튜디오 등 4차 산업 관련 기업을 방문해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카이스트와 서울대학교 등 주요 대학을 탐방하며 실제 연구 현장을 접하고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기회도 제공한다.

진로스쿨 사전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진로 선택 폭이 한층 넓어질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 눈높이에 맞춘 진로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진로스쿨이 지역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대응해 다양한 진로 및 진학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고교학점제 대비 일대일 컨설팅, 학습전략검사(MLST), 모의면접 특강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