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2025-3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강화 특강 프로그램 실시

2025-11-18 04:11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2025-3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강화 특강 프로그램 실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11일, 2025학년도 3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장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경찰행정학과 전 학년을 대상으로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범죄예방 전략과 윤리적 쟁점’과 ‘안정책 변화와 현장경찰의 대응 전략’이라는 2가지 주제의 특강을 진행했다.

첫 번째 특강은 전남지방경찰청 교육계 채용 팀장인 이창석 경감을 초청하여 최근 바뀐 경찰 수험 정보와 함께 AI와 빅테이터를 활용한 범죄 예방에 대한 전략과 그에 따르는 윤리적 문제점에 대하여 사례를 활용한 수준 높은 특강을 진행했다.

두 번째 특강에은 경찰 입직 38년을 다하고 현재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로 재직 중인 박장남 교수를 초청하여 외부의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안정을 이루기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써 경찰의 대응에 대한 과거 현장경찰로써의 경험과 그 사례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는 최근 시사적인 특강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좋은 반응을 유도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강을 듣고 난 후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경찰이라는 직업과 그 직역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박종렬 교수는 “수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두 개의 특강을 통해 다양한 현장 전문가들의 경험을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되는 특강이었다”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