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동물보건과, ESG 기반 ‘펫깅(Pet-gging)’ 환경봉사 활동 펼쳐

2025-11-18 15:41

add remove print link

반려산책로 환경봉사 · 유기견보호소 사회봉사로 생명존중 가치 실천

17일 대구 금호강 일원에서 펫깅(Pet-gging)을 벌인 영진전문대 동물보건과 학생들이 반려견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 제공
17일 대구 금호강 일원에서 펫깅(Pet-gging)을 벌인 영진전문대 동물보건과 학생들이 반려견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영진전문대학교 동물보건과 전공연구회 ‘애니션’은 지난 17일 반려산책로인 공항교 강변공원에서 ESG 기반 펫깅(Pet-gging) 환경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동물보건과 1·2학년생으로 구성된 전공연구회 ‘애니션’회원 13명과 반려견이 함께 참여해 금호강 주변 환경정화와 반려견 산책 활동을 가졌다.

동물보건과 전공연구회 애니션은 지난 2023년 전국 최초로 반려산책로를 입양해 정기적인 펫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펫깅(Pet-gging)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봉사다. 애니션은 대학 인근 대구 북구 공항강변로를 입양해 매년 4회 정도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배동화 동물보건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기반으로 올바른 펫문화 정착을 위한 펫깅 활동을 펼치는 모습이 참으로 기특하다”라며 “반려동물 사랑에 더해 공동체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인재 배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