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국제교류처, 중국 산동도시서비스직업대학 부총장 및 관계자 본교 방문

2025-11-24 05:46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국제교류처, 중국 산동도시서비스직업대학 부총장 및 관계자 본교 방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국제교류처는 지난 19일 대학 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중국 산동도시서비스직업대학 조장가(赵长珂) 부총장을 비롯한 5명의 대표단이 본교를 방문해 양교 간 국제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25년 광주여자대학교와 산동도시서비스직업대학의 첫 협약 이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양측은 학생 교류 프로그램과 연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논의했다.

산동도시서비스직업대학은 미용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우수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미용 바디아트 예술, 인물 이미지 디자인, 화장품경영 및 관리 교육 과정으로 중국 미용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광주여자대학교 정성일 부총장은 “앞으로 학생 교류와 공동프로그램의 개발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학습 기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제공하는 토대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양교는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교류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고,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