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원짜리인데 '무선 리모컨' 작동... 가성비 미쳤다는 다이소 제품
2025-12-02 11:27
add remove print link
16가지 색에 밝기 조절까지 가능... "이 가격이면 득템 오브 득템" 반응까지

3000원짜리인데 무선 리모컨이 달렸다. 16가지 색상에 밝기 조절, 그라데이션 모드까지 지원한다. 믿기 어렵지만 사실이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스탠드 무드랑리트 리모컨 타입'이 미친 가성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다이소 온라인몰에는 이 제품에 대한 구매 후기가 쏟아지고 있다. 대부분 가격 대비 놀라운 기능에 주목한다. 한 구매자는 "이 가격이면 ‘득템 오브 득템’이다. 추천한다"라고 평가했다. 
제품명은 'LED 리모컨 터치 라이트'. 품번은 TM7262, 가격은 3000원이다. 무선 리모컨이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돼 있다. 리모컨으로 전원, 밝기, 색상을 조절할 수 있다.
16가지 색상을 지원한다. 화이트, 레드, 그린, 블루 등 기본 색상은 물론 다양한 중간 톤까지 선택 가능하다. 그라데이션 모드도 있다. 색상이 자동으로 천천히 바뀌는 기능이다.

밝기 조절은 4단계로 가능하다. 단색 모드일 때만 밝기 조절이 된다. 그라데이션 모드에서는 속도만 조절할 수 있다. 한 구매자는 "단색일 때만 밝기 조절되고 그라데이션 모드는 속도만 조절되는 게 조금 아쉽지만 분위기는 굳"이라고 했다.
제품 무게는 84g으로 매우 가볍다. 한 구매자는 "생각보다 엄청 가볍다. 작고 귀여운 게 가볍고 예쁘기까지 하다"라고 했다.
USB 전원 방식이다. 전선 길이는 약 1.5m다. 컴퓨터 USB 포트나 USB 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한다. 다만 전선 길이가 짧다는 지적이 있다. 한 구매자는 "선 길이가 생각보다 너무 짧아서 놓을 수 있는 위치가 굉장히 한정적이다"라고 했다.
받침대 안정성에 대한 의견도 엇갈렸다. 한 구매자는 "받침대가 불량인지 혼자 서있지를 못해서 자꾸 쓰러진다. 시도 때도 없이 쓰러지는 것만 빼면 방마다 두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든다"라고 했다. 다른 구매자는 "잘 흔들려서 양면테이프로 고정해두는 게 좋을 듯하다"라고 조언했다.
밝기에 대한 평가는 다양했다. 일부는 매우 밝다고 평가했다. 한 구매자는 "생각보다 밝아서 눈은 아픈데 컴퓨터가 멋져 보여서 좋다"라고 했다. 다른 구매자는 "은근히 빛이 밝고 예쁘다. 리모컨도 있고 밝기 조절, 색 조절이 가능하다"라고 평가했다.
일반 무드등 수준의 밝기라는 의견도 많았다. 한 구매자는 "너무 밝은 것보다 적당한 밝기가 눈에 피로도 덜하다. 무드등으로 쓰면 너무 좋을 것 같다"라고 했다. 다른 구매자는 "소파에 누워서 독서등으로 쓰기 좋다. 눕혀서 놔두니 적당히 밝아서 딱이다"라고 전했다.
작업용 조명으로는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한 구매자는 "리뷰에서 눈 아프면서 밝다고 하고 또 보조등이어서 거울 앞에 두면 밝을까 싶어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안 밝다. 내 스탠드 빛이 더 밝다. 여러 가지 색이 나오는 무드등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라고 했다. 
사용 환경에 따라 만족도가 달랐다. 한 구매자는 "이거 꽤 좋다. 당연한 거긴 하지만 밝은 데서는 켜나 마나다. 방을 어둑하게 해두고 쓸 때 좋다. 컴퓨터 모니터 양옆에 스피커처럼 하나씩 두고, 빛이 나오는 부분을 벽쪽으로 비춰두면 베스트"라고 조언했다.
리모컨 사용 거리도 언급됐다. 한 구매자는 "무선 리모컨으로 조작할 때 가까이서 눌러야 한다"라고 했다. 다른 구매자는 "조절이 빛나는 부분 앞에서만 해야 조절되는 건만 조금 아쉽다"라고 했다.
인테리어 효과에 대한 평가는 일관되게 좋았다. 한 구매자는 "3000원에 이런 멋진 디테일이라니. 아주 밝고 리모컨으로 잘 조정돼 좋았다"라고 했다. 다른 구매자는 "컴터 방에 설치했는데 분위기 나고 좋다"라고 했다.
다수 구매 사례도 많았다. 한 구매자는 "6개 구매했다"라고 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품절 대란이 벌어지고 있다는 증언도 있었다. 한 구매자는 "오프라인에서 한 개 사보고 마음에 들어서 더 사려다가 없어서 포기하고 있었다. 마침 온라인에 있기에 바로 주문했다"라고 했다. 다른 구매자는 "은근히 빛이 밝고 예쁘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기 매우 힘든데 온라인에서는 구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인테리어용으로 추천한다"라고 했다.
리모컨 건전지 교체 방법도 공유됐다. 한 구매자는 "리모컨 건전지 교체할 때는 리모컨 후면에서 열리는 부분이 위로 향한 상태로 뚜껑 오른쪽에 우둘투둘한 부분을 살짝 왼쪽으로 손톱 같은 걸로 밀면서 중간에 가로로 난 파인 홈을 위로 밀어 올리면 쉽게 열린다"라고 상세히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