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미용과학부, ‘2025학년도 창의융합형(S-pro)·산학연계 현장실습 우수성과 발표회’ 수상
2025-12-05 04:2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미용과학부, ‘2025학년도 창의융합형(S-pro)·산학연계 현장실습 우수성과 발표회’ 수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미용과학부·과는 지난 11월 28일 ‘2025학년도 창의융합형(S-pro)·산학연계 현장실습 우수성과 발표회’에 에서 뛰어난 연구·실습 성과를 인정받아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미래 뷰티산업을 선도할 창의융합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가 현장에서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창의융합형(S-Pro) 교과는 팀 기반 전공 프로젝트 수업으로, 학생들의 연구기획·문제해결·창의력 향상을 목표로 운영된다. 또한 산학연계 현장실습은 대학–기업 간 협업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역량과 직무 적응력을 강화하는 교육 과정으로, 학생들이 실제 산업구조와 직무환경을 직접 경험하며 미래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표회에서 미용과학부 BELLE MARRY팀(대표: 이예지)이 창의융합형(S-Pro)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킹이조팀(대표: 양수연)과 주름없애죠팀(대표: 유나윤), 그리고 고은비·유나윤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김아리영·장지혜·가유진·최수빈·황새롬 학생이 장려상을 받으며 다양한 창의적 성과를 보여주었다. 산학연계 현장실습 분야에서는 김지민 학생이 뛰어난 실무역량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예지 학생(최우수상 팀 대표)은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팀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논의하고 해결해 나간 경험이 큰 성장의 발판이 되었다”며 “전공 수업과 교수님의 지도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