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가을 명소인 줄 알았는데... 올겨울 역대급 축제 마련된 국내 '이곳'

2025-12-08 12:25

add remove print link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테마파크

봄 유채꽃과 가을 코스모스 명소로 알려진 안성팜랜드가 겨울을 맞아 특별한 축제를 열었다.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생성한 이미지.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생성한 이미지.

안성팜랜드는 지난 6일부터 '메리윈터팜(MERRY WINTER FARM)' 겨울축제를 진행 중이다. 이번 축제에는 추운 날씨에도 찾아준 방문객들이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기 가득한 가족형 포토존과 실내 체험공간 등이 마련됐다.

중앙광장에는 대형트리와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된 '트리 빛 윈터빌리지'를 조성됐다. 또 △겨울철 인기체험인 '빙어 체험장' △실내에서 동물교감이 가능한 '메리마굿(G0OD)간'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플리마켓'(20~21일·25일·27~28일 예정)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달 말부터는 눈썰매장도 개장한다.

경기도 안성에 자리한 안성팜랜드는 계절마다 색다른 꽃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테마파크다. 과거 농협 낙농진흥회의 소속 목장이자 축산 연구 시설로 사용되던 곳이었던 안성팜랜드 부지는 2012년 대규모 리모델링을 거쳐 관광 명소로 거듭났다.

눈 덮인 안성팜랜드. / 유튜브 '산으로 들로, 행인방' 영상 캡쳐
눈 덮인 안성팜랜드. / 유튜브 '산으로 들로, 행인방' 영상 캡쳐
경기 안성시 공도읍 안성팜랜드에 만개한 황화코스모스. / 뉴스1
경기 안성시 공도읍 안성팜랜드에 만개한 황화코스모스. / 뉴스1
안성팜랜드. / 유튜브 'U_MERRY / 유메리' 영상 캡쳐
안성팜랜드. / 유튜브 'U_MERRY / 유메리' 영상 캡쳐

이국적이고 광활한 초원에서 유채꽃,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가을철에는 넓은 경관에 분홍빛 억새가 대규모로 조성돼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밖에 50여 종에 달하는 가축과 동물들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다.

안성팜랜드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양, 염소, 소, 토끼, 타조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을 비롯해 전문 조련사의 지시에 따라 양치기 개가 양들을 모는 양몰이 공연을 감상하거나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만지고 교감할 수 있는 가축 놀이터에 입장할 수 있다. 아울러 짧은 코스의 승마 체험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조랑말 타기까지 다양한 수준의 승마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안성팜랜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와 예약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지도, 안성팜랜드
home 이서희 기자 sh030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