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미르, 1살 연상 비연예인과 이달 결혼한다
2025-12-12 18:07
add remove print link
엠블랙 멤버 중 세 번째 기혼자 돼
그룹 엠블랙 출신 미르(본명 방철용)가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미르 측 관계자는 뉴스1에 "미르가 오는 21일 경기도 성남 모처에서 결혼한다"고 밝혔다. 예비 신부는 미르보다 한 살 연상인 비연예인으로, 두 사람은 교제를 이어오며 신뢰를 쌓은 끝에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
결혼식은 양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결혼으로 미르는 엠블랙 멤버 가운데 지오와 천둥에 이어 세 번째로 기혼자가 된다. 주변 가족들 또한 결혼 소식에 축하를 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강렬한 퍼포먼스, 2세대 아이돌 '엠블랙'
그룹 엠블랙은 2009년 가요계에 등장해 강렬한 퍼포먼스와 개성 있는 음악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2세대 보이그룹이다. 그룹명 엠블랙은 ‘Music Boys Live in Absolute Quality’의 약자로, 음악과 무대에서 완성도를 추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엠블랙은 이준, 지오, 천둥, 미르, 승호로 구성돼 데뷔했다. 데뷔 초부터 파워풀한 군무와 남성적인 콘셉트를 앞세워 주목받았으며, 활동 과정에서 각 멤버가 예능·연기·음악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인지도를 쌓았다.
이들은 ‘오예’, ‘Y’, ‘모나리자’, ‘스모키걸’ 등 다수의 곡을 통해 대중적 인기를 얻었다. 특히 강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카리스마 있는 무대 연출은 엠블랙만의 색깔로 평가받았다. 당시 아이돌 시장에서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흐름 속에서 엠블랙은 탄탄한 군무와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팬층을 형성했다.
팀 활동 이후 멤버들은 각자의 길을 걸었다. 연기와 예능, 음악 활동은 물론, 유튜브와 1인 미디어 등 새로운 플랫폼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대중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미르 또한 팀 활동 이후 방송과 예능을 거쳐, 2019년부터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현재 그는 유튜브 채널 ‘방가네’를 통해 배우 고은아를 비롯한 가족들과의 일상을 공개하며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