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RISE사업단, 광주여대와 평생교육·성과공유회 협력 강화

2025-12-14 00:20

add remove print link

프로그램 운영 현황 보고, 향후 일정과 세부 계획 논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정제평)은 12월 10일 호남대학교에서 ‘광주형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아카데미 단위과제’(책임교수 김영균) 운영을 위한 대학 간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주관대학인 호남대학교와 참여대학인 광주여자대학교가 과제 추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향후 운영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최영화 드림라이프대학장, 김영균 책임교수(외식조리학과), 김상연 교수(식품영양학과), 구만채 교수(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현아 연구원과 광주여자대학교 손명동 평생교육원장, 평생교육원 김제원 팀장, 김원선 팀원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광주형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아카데미 Ⅳ-③ 단위과제 운영을 위해 호남대학교와 광주여자대학교가 9일 협의를 진행했고, 10일 회의에서는 각 대학의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향후 추진 일정과 세부 운영 계획을 논의했다.

양 대학은 현재 진행 중인 DX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정과 성과공유회 일정 등을 공유하며 향후 협업 체계를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포럼 운영과 관련해 필요한 업체 정보, 계약 가이드, 탈락 기준 등은 호남대학교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다음 회의는 1월 9일 열릴 예정이며, 이날까지 각 대학은 추가 자료와 세부 운영안을 정리해 공유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