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성인진로상담 전문 인력, 광주 지역사회에 새 활력 불어넣는다

2025-12-14 01:50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광주대학교 RISE 사업단, <2025년 성인진로상담사 양성과정> 성공적 수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송형길, 이하 ‘진흥원’)과 광주대학교 RISE 사업단 성인학습지원센터가 공동 운영한 ‘2025년 성인진로상담사 양성과정’이 성인진로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지난 11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진흥원은 광주광역시의 RISE 사업과 연계된 ‘광주형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아카데미’의 핵심 프로그램인 본 과정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직업 환경 변화로 심리적 불안을 겪는 시민들을 지원할 전문 상담 인력을 배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12차시 동안 진행된 이번 과정은 직업 구조 변동과 경력 재설계의 필요성이 커진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진로, 학습, 심리를 통합하는 실무형 진로상담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역량함양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생들은 진로상담 이론, 성인 발달 특성, 심리검사 활용은 물론, 진흥원에서 자체 개발한 성인진로상담 매뉴얼 및 역량진단도구 활용법을 익히며 현장 적용력을 높였다.

이번 수료자들은 고용노동부 민간자격증인 ‘생애설계진로상담사’ 취득과 연계해 전문성을 공인받을 수 있으며, 진흥원은 수료자 대상 별도 선발 절차를 거쳐 진흥원 소속 상담사로 위촉 및 지역 평생교육기관에 파견하는 등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서비스 연계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송형길 원장은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와 진흥원의 전문성이 결합된 이번 협력 모델이 성공적으로 성과를 거두었다”며, “수료생들이 지역 기반 진로상담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든든한 주역이 되어, 시민들에게 급변하는 시대의 ‘든든한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 진흥원은 이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