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중구청장, '새마을회 김장 나누기 행사' 동참
2025-12-15 10:15
add remove print link
새마을지도자 160여 명 참여해
배추 2천 포기 김장 봉사 진행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 새마을회는 지난 11일 도원동 70계단 광장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한 ‘2025년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중구새마을회가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밤새 내린 비로 궂은 날씨였음에도, 16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이른 새벽부터 재료 손질과 김장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며 배추 2,000포기를 직접 버무려 총 550상자의 김장 김치를 완성했다.
행사를 주관한 인천중구새마을회 류한상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회원들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한마음으로 김장에 참여하며 서로 격려하는 모습을 보니 그 정성이 관내 많은 분에게 온전히 전달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일에 새마을회가 늘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동참한 김정헌 중구청장은 “궂은 날씨에도 새벽부터 나와 수고해 주신 모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중구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라고 격려했다.
이날 마련된 김장 김치 550상자는 각 동 새마을지도자를 통해 관내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