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정시 비대면 대입 설명회’ 15․16일 개최
2025-12-15 13:28
add remove print link
수능 분석․수도권/지역 대학 정시 정보 제공...학생․학부모․교사 대상 온라인 운영

[대구경북=위키트리]이창형 기자=경북교육청은 15일과 16일 양일간, 2026학년도 정시모집 지원을 대비하기 위해 ‘2026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비대면 대입 설명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교사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 자료와 수도권·지역거점대학 등의 정시모집 정보를 제공해 지원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진학지도가 필요한 교사뿐 아니라, 실제 지원을 해야 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여, 불수능의 영향으로 혼란을 겪고 있을 경북 지역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일간 진행되는 설명회는, 15일 19시에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실시 결과와 수도권 15개 대학 정시모집 지원전략’을, 16일 19시에는 ‘수도권 대학, 지역거점국립대 및 지역 대학 정시 지원전략’을 주제로 운영되며, 참가자는 관심 분야에 맞는 설명회를 사전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는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경북진학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gbe.kr/jinhak)을 통해 가능하다.
김기활 중등교육과장은 “정시 지원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마련했다”라며, “대입 일정에 맞춰 지원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관련 안내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