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교육재단, 일본대학 진학설명회 개최
2025-12-15 16:14
add remove print link
카나가와치과대학·APU대학 등 진학 정보 안내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지원 강화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교육재단이 최근 지역 학생들에게 해외 진학의 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 인재로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재단은 지난 13일 달성군교육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일본대학 진학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달성군 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카나가와치과대학(神奈川歯科大学)과 리츠메이칸 아시아태평양대학(APU) 등 일본의 유명 대학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입학 전형, 교육과정, 장학제도, 졸업 후 진로 및 취업 사례 등을 심도 있게 소개했다.
카나가와치과대학의 최덕천 특임교수가 직접 강연을 맡아 참석자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최 교수는 일본 대학의 교육적 특성과 입학 과정, 학생들이 유학 후 직면할 수 있는 현실적 문제들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유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덜어주었다.
또 설명회에선 1대 1 진학 상담을 통해 참가자들이 개별적으로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일본 대학들의 영어 기반 글로벌 교육 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왔다.
최재훈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이 일본 명문대학 진학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