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오늘도 나답게 삽니다 2부 곰삭은 인생
2025-12-16 19:3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12월 16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오늘도 나답게 삽니다 2부에서는 한국의 파바로티, '배바로티'라고 불리는 명창의 인생이 담긴 곰삭은 소리 따라 축령산으로 떠나본다.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오늘도 나답게 삽니다 2부 - 곰삭은 인생
독공(獨功). 자신만의 소리를 가다듬기 위해 깊은 산속에서 홀로 공부하는 것.
26살 세계를 누비던 항해사에서 소리꾼의 길로 들어선 배일동 명창은 10여 년 산에서 ‘독공’했단다.
그 덕에 지금은 폭포를 닮은 우렁찬 소리로 한국의 파바로티, ‘배바로티’라 불리며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명창이 되었다.
이번엔 그가 장성과 고창에 걸쳐 있는 축령산을 찾는다. 편백숲이 울창한 축령산은 쭉쭉 뻗은 나무와 맑은 공기로 그에게 ‘곰삭은’ 소리를 선물해 준 특별한 산이라고!
축령산에는 그의 오랜 도반(道伴), ‘축령산 산신령’이 산다는데~ 고갯마루에 직접 움막을 짓고 자신의 철학대로 살아가는 별난 사람이란다.
오랜만에 움막에 모인 친구들과 직접 삭힌 홍어와 곡차를 나누며 그들의 ‘곰삭은’ 인생을 이야기하는 특별한 시간! 배바로티의 인생이 담긴 곰삭은 소리 따라 축령산으로 떠나보자!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