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변화와 혁신 이끈 주역, '온지식인' 3인 선정

2025-12-24 19:13

add remove print link

8호 이영호 교장, 9호 조현승 장학사, 10호 김수정 장학사 인증

‘경북교육 온지식인’ 교육감 인증 수여식/경북교육청
‘경북교육 온지식인’ 교육감 인증 수여식/경북교육청

[대구경북=위키트리]이창형 기자=경북교육청은 ‘경북교육 온지식인’ 교육감 인증 수여식을 개최하고, 창의적인 업무혁신과 정책․교육 현장 개선에 이바지한 3명을 선정해 교육감 인증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북교육 온지식인’은 자신의 업무 분야에서 새로운 발상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그 성과를 교육 현장과 조직 전반에 확산해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이바지한 구성원을 뜻한다.

경북교육청은 2021년부터 기관별 추천과 심사를 거쳐 온지식인을 선정해 오고 있다.

올해 ‘경북교육 온지식인’으로는 △고경초등학교 이영호 교장 △경상북도교육청 기획예산관 조현승 장학사 △포항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김수정 장학사 등 총 3명이 인증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영호 고경초등학교(영천) 교장은 수업과 교무, 행정 등 교육 활동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과 서식을 개발․보급해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실질적으로 경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현승 경북교육청 기획예산관 장학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부대행사인 ‘K-EDU EXPO’를 유치․기획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경북교육 정책과 교육 비전을 대외적으로 확산하는 데 이바지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수정 포항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장학사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어울림 1000인 음악제’를 기획․총괄 운영하며,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와 교육공동체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로 선정됐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