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무설계, 금융권 퇴직자 위한 ‘재무설계사 JOB 설명회’ 개최

2025-12-29 17:25

add remove print link

금융권 퇴직자 및 퇴직 예정자들에게 패널토의 중심의 행사

금융권 퇴직자 위한 ‘재무설계사 JOB 설명회’ 안내문 / 한국재무설계
금융권 퇴직자 위한 ‘재무설계사 JOB 설명회’ 안내문 / 한국재무설계

[위키트리=박병준 기자]=금융권에서 경력을 쌓아온 이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깊이 있는 커리어 전환 행사가 열린다.

한국재무설계는 2026년 1월 21일 잠실 시그니엘에서 ‘재무설계사 JOB설명회’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JOB 설명회는 단순한 채용 중심의 일방적인 설명회와는 다른, 실제 현장에서 오랜 시간 활동해온 재무설계사들이 직접 참여해, 금융권 퇴직자 및 퇴직 예정자들에게 재무설계사로의 커리어 전환 경험과 인사이트를 전하는 패널토의 중심의 행사로 진행된다.

한국재무설계 최병문 대표는 “이번 JOB설명회는 금융권 경험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일이 아니라, 가장 잘 아는 일을 오래 할 수 있는’ 커리어 선택지를 소개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경력을 살리되 보다 유연하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일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석 대상은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권 퇴직자 또는 퇴직 예정자, 금융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제2의 커리어를 고민 중인 이들, 재무설계사 유자격자(AFPK, CFP 등) 이다.

설명회는 한국재무설계 소속 재무설계사들이 직접 참여하여, 상담 현장의 실제 사례, 재무설계사 수익구조, 금융권 출신 성공사례 및 지원구조 등 현실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며,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한국재무설계는 국내 재무설계 업계로 다양한 커리어 전환 사례와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재무설계사를 양성해왔다.

특히 최근 은행권 출신 전문가들의 재무설계사 전환이 늘어나고 있어, 한국재무설계는 이에 맞춘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home 박병준 기자 anchor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