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1일부터 되자마자…이마트서 반값 할인하는 '이것' 정체
2026-01-01 06:00
add remove print link
새해 첫 세일 행사 '고래잇 페스타' 진행

이마트가 2026년 새해부터 반가운 행사 소식을 전했다.
이마트가 2026년 1월 1∼7일까지 새해 첫 세일인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마트, 민물장어·갈비 반값 할인
이마트에 따르면 전북 고창 등 유명 산지의 토종 자포니카 품종인 '복 많이 민물장어(700g)'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한 2만 7800원에 판매한다. '황제 민물장어(100g)'도 498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번 할인전에 30톤 물량을 확보해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민물장어는 뛰어난 영양적 효능으로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각광받아 왔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형성과 체력 유지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A와 비타민 E가 풍부해 시력 보호와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혈액 순환을 돕고 피로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런 영양적 장점 덕분에 민물장어는 여름철 원기 회복 음식으로 특히 사랑받는다. 요리로는 숯불에 구워 고소한 풍미를 살린 장어구이가 대표적이며 간장이나 고추장 양념을 더해 깊은 맛을 낸다. 이외에도 장어덮밥, 장어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돼 한국인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
이마트는 이와 함께 갈비(LA·찜·포 등)는 160톤 물량을 준비해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으로 판매한다. 국내산 삼겹살·목심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한다.

가전에서는 '쿠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를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정상가보다 30만 원 저렴한 39만 90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 탈모케어 샴푸인 '그래비티 엑스트라 스트롱 샴푸'와 '닥터그루트 탈모+두피 토탈케어 라인 샴푸, 컨디셔너 세트'부터 좋은느낌과 협업한 생리대 '에어리 입는 오버나이트(중형·대형, 각 4P)' 등은 495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매장뿐 아니라 SSG닷컴(쓱닷컴) 이마트몰,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전문점에서도 동일 기간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6년 새해 첫 이마트 세일 '고래잇 페스타'
이번 '고래잇 페스타'와 관련해 이마트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새해 첫 쇼핑의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와 채널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소비 부담을 실질적으로 낮출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신세계그룹 계열의 대한민국 대표 대형마트다. 1993년 창립 이래 소비자 중심의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전국에 점포를 운영하며 식품, 생활용품,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한다.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와 피코크는 품질과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을 통해 편리한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마트는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지역 특산물 판매와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