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 추운 겨울 녹이는 따뜻한 온기 나눔
2025-12-31 00:04
add remove print link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저소득 가구에 연탄 1200장 전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가 연말을 맞아 장성군 내 저소득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30일 오전,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의 봉사자들은 장성읍과 황룡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5가구에 연탄 1200장을 직접 배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는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종택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뜻을 모았다”며 “많은 분들이 기꺼이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심우정 장성부군수는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군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피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는 이번 연탄 나눔이 재선임된 김종택 협회장의 취임식을 대신하여 진행된 것이라고 밝히며, 형식적인 행사를 지양하고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동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협회는 1991년 설립되어 현재 전남지역 2만 2천여 명의 회원과 함께 장애인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