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2026년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무식 진행

2026-01-05 18:25

add remove print link

이용자·직원 함께 모은 기부금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6년 새해를 맞아 복지관 시무식을 개최하고, 복지관 이용자와 직원이 함께 참여해 마련한 기부금을 전남사회 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며 뜻깊은 나눔으로 새해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시무식은 한 해 동안 함께할 비전과 감사패 전달, 우수직원 표창, 신규 사업 안내 등을 통해 참여 중심과 권리 기반 복지를 실천해 온 복지관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용자와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기부금 627,000원을 전달하며, 단순한 기부를 넘어 이용자와 직원이 함께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 기부금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복지관 구성원 모두가 나눔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복지관 김종인 관장은 “이번 모금은 도움을 받는 주체를 넘어, 함께 나누는 주체로 성장해 가는 이용자분들의 참여가 있었기에 더욱 뜻깊다.”며 “2026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관, 사람 중심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이용자와 직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과 복지 실천을 통해 포용적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