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북도당, 6.3지방선거 공관위·재심위 구성 완료

2026-01-07 14:33

add remove print link

경북도당공천관리위원회 구성, “빈틈없고 투명한 공천 심사 할 것”

임미애 도당위원장/이하 민주당경북
임미애 도당위원장/이하 민주당경북

[대구경북=위키트리]이창형 기자=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임미애)은 7일 경북도당 회의실에서 병오년 새해 첫 상무위원회의를 열고 공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와 재심위원회(이하 재심위) 구성과 더불어 6.3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최근 당 지도부가 시스템 공천을 통한 인재공천 기조를 위해 부적격 후보자 제로, 억울한 컷오프 제로, 낙하산공천 제로, 불법심사 제로 등 이른바 4무(無)원칙을 천명하고 공천신문고와 클린 암행어사단을 발족한데 발맞춰 경북도당도 이날 공관위·재심위를 구성하고 공천 일정에 들어갔다.

지난달 29일부터 1월 9일까지 1차 자격심사자 공모를 진행하고 있는 경북도당은 이번 상무위에서 공관위·재심위 구성을 완료함에 따라 지방선거 출마를 희망하는 당원들이 예측 가능한 절차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칠 수 있도록 빈틈없고 투명한 공천 일정을 진행할 방침이다.

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은 “영남의 발전과 인재 육성을 제도적으로 뒷받침 할 ‘영남인재육성 및 지역발전특별위원회’와 ‘전국정당추진특별위원회’도 속도를 내고 있다”며 “6.3지방선거 승리만이 빛의 혁명으로 탄생한 국민주권정부의 국정 성과를 경북 22개 시군에 온전히 뿌리내릴 수 있게 할 것”이라며 필승을 다짐했다.

한편, 경북도당은 1차 예비후보자 자격심사에 이어 2차 자격심사자 공모에 들어갈 예정이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