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자기주도 학습컨설팅’ 프로그램 통해 학사경고자 학업 성취 향상
2026-01-09 10:57
add remove print link
“평점 평균 1.36점 상승, 맞춤형 학습 상담 성과 확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25학년도 3학기 ‘자기주도 학습컨설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학업 성취 향상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9일 밝혔다.
자기주도 학습 컨설팅은 학사경고자 및 특별지도학생을 대상으로 한 1:1 맞춤형 학습 상담 프로그램으로, 이번 학기에는 참여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학습전략 검사(MLST-II)를 실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별 학습 상태를 진단해 상담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이수 학생들의 평점 평균은 직전 학기 대비 평균 1.36점 상승하였으며, 총 8명 중 1차 상담만 참여한 학생을 제외한 7명 전원이 프로그램을 이수하였다. 특히 참여 학생 중 2명은 각각 평점 평균 2.29점, 2.06점의 큰 폭의 향상을 보여 맞춤형 학습 상담의 실질적인 효과를 입증했다. 학생 만족도 또한 5.0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참여 학생들은 “상담을 통해 학습 효율이 높아졌고, 실제 학습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공감과 구체적인 해결책 제시로 학습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광주여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사경고자 및 학습 저성취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학습 상담과 사후 관리를 강화하고, 학습·진로·정서 지원을 연계한 지속 가능한 학습 지원 체계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적응과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