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연중 실시

2026-01-09 11:42

add remove print link

1961년 이전 출생 미접종자 대상…“한 번 접종으로 중증 폐렴 예방하세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고령층의 중증 폐렴 및 합병증을 예방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시행한다.

나주시 보건소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페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중이다
나주시 보건소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페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중이다

폐렴은 국내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이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고령자에게는 균혈증, 뇌수막염 등 치명적인 침습성 감염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높아 예방접종을 통한 사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올해 무료 접종 대상자는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가운데,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PPSV23)’을 한 번도 접종한 적 없는 어르신이다.

지원되는 백신은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으로, 65세 이후 단 1회 접종만으로도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 추가 접종은 필요하지 않다. (단, 65세 이전에 접종한 경우,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5년 경과 후 재접종 가능)

접종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해 관내 지정 의료기관이나 나주시 보건소를 방문하면 연중 언제든지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나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한 번의 접종으로도 어르신들의 중증 감염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아직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들께서는 건강한 노후를 위해 미루지 마시고 꼭 예방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