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미디어공작소, 영상 편집 초보도 전문가처럼! ‘프리미어 프로 첫걸음’ 교육 운영

2026-01-09 12:11

add remove print link

1월 20일 개강, 컷 편집부터 이펙트 효과까지 실습 중심 교육…수강생 모집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군민들의 영상 제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화순군 청년센터 미디어공작소에서 ‘쉽게 배워보는 프리미어 프로 첫걸음’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영상 편집에 처음 입문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전문 편집 프로그램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핵심 기능을 배우는 과정이다.

교육은 ▲기본 기능 익히기 ▲컷 편집 ▲장면 전환(트랜지션) ▲음향 작업 ▲특수효과(이펙트) 등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을 체계적인 실습 중심으로 다룬다. 특히, 교육생들의 원활한 실습을 위해 교육 기간 동안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 라이선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교육은 1월 20일부터 2월 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편집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자격은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청년층(70%)을 우선 선발하고 중장년층(30%)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16일까지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화순군 청년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활용도가 높은 프리미어 프로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영상 편집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최신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