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2026-01-11 15:03

add remove print link

지역과 타 대학이 함께 연결되는 혁신의 방향 공유

지난 8일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대구보건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한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학고 제공
지난 8일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대구보건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한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학고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도출된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은 지난 8일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유니콘(UniCon, University Connection Forum)’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교직원과 외부 인사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공유회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선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영은 혁신지원사업단장이 3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추진 방향과 성과를 소개했다. 또 대구한의대 장정현 노마드교육혁신처장이 ‘AI 기반 혁신 교육과 미래 인재 양성’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이어갔다.

2부에서는 대구보건대학교의 혁신지원사업 주요 성과가 공유됐다. 글로벌 인재 교류 및 성장 지원, AI·DX 기반 헬스케어 미래교육 전환 등 대학이 추진해 온 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내부 성과를 점검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3부에선 혁신지원사업 성과 극대화를 위한 전략 워크숍이 열렸다. 이 자리서 울산과학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등 타 대학의 혁신지원사업 운영 우수사례 발표와 지정토론, 의견 수렴을 통해 대학 간 협력 가능성과 확산 모델을 논의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학 내부 성과를 넘어, 지역과 타 대학이 함께 연결되는 혁신의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다”며 “AI와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 기술 역량뿐만 아니라 따뜻한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미래형 전문 인재 양성에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