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시송편 나눔! ‘전주시 우아1동, '함께라서 더 따뜻해요~ ’

2026-01-15 23:24

add remove print link

대한청소년보호선도회 중앙회·둥지개가복지센터, 우아1동에 모시송편 30박스 후원
우아1동 지역 돌봄어르신들과 10개소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모시송편 전달

지난 1월 15일 대한청소년보호선도회 중앙회(회장 임종근)가 주최하고 ㈔세계여성평화그룹 전주지부(사무국장 백순선. 이하 IWPG)와 둥지재가복지센터(원장 정미영)가 주관·후원해 맛있는 모시송편 30박스를 지역 어르신을 위해 동주민센터( 전주시 덕진구 우아1동(동장 송정하))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역 어르신들께 정성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웃 간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통 음식인 모시떡을 매개로 세대 간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다.

청소년선도회 임종근 대표는 “이번 나눔 행사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어르신들께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주관사인 IWPG 백순선 사무국장과 둥지재가복지센터 정미영 원장은 “어르신이 존중받는 사회,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 지위를 가진 국제여성 평화단체로 평화문화 전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송정하 우아1동장은 “늘 이웃 간 소통을 위해 애써주시는 IWPG 전주지부와 청소년선도회, 둥지재가복지센터에도 감사드린다”면서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 덕분에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