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2026-01-19 19:59

add remove print link

- 노사 공동 낭독… 예방 중심 안전경영 추진 의지 밝혀

울산항만공사는 안전과 보건을 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겠다는 내용을 담은 ‘안전보건방침’을 공식 선포했다. / 사진제공=울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는 안전과 보건을 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겠다는 내용을 담은 ‘안전보건방침’을 공식 선포했다. / 사진제공=울산항만공사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울산항만공사는 안전과 보건을 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겠다는 내용을 담은 ‘안전보건방침’을 공식 선포했다.

공사는 19일 오전 본사 12층 대회의실에서 변재영 사장과 강덕호 노동조합 위원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방침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사 대표가 새로 수립된 방침을 함께 낭독하며, 노사 협력을 기반으로 한 예방 중심 안전경영 추진 의지를 공유했다.

이번에 선포된 안전보건방침에는 ▲산업재해 예방 실효성 강화 ▲자기규율 예방체계 확립을 통한 위험요인 발굴 및 제거 ▲인공지능(AI) 기반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 ▲임직원과 이해관계자의 안전보건 수준 제고 ▲노사 협력과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등 5대 실천 과제가 포함됐다.

울산항만공사 관계자는 “안전보건방침 선포를 계기로 조직 전반에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정착시키고, 항만 현장의 위험 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향후 중대재해 예방을 목표로 노사 공동 참여형 안전관리 활동과 현장 중심 점검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