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초등특수교육과, 광주선우학교와 특수교육 현장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2026-01-20 03:0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초등특수교육과, 광주선우학교와 특수교육 현장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초등특수교육과는 지난 16일, 광주선우학교와 특수교육 현장 밀착형 인재 양성 및 교육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광주선우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 특수교육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예비 특수교사들에게 실제적인 교육 현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특수교육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예비 특수교사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학교 현장과 대학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교육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신뢰에 기반한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여대 초등특수교육과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광주선우학교를 비롯한 지역 내 특수교육 유관 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전문성과 교육적 소명을 겸비한 특수교육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포용적 교육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특수교육 실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