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쳤다…첫방도 전에 호화 캐스팅으로 기대감 터진 '한국 드라마'

2026-01-23 07:30

add remove print link

기억상실 검사와 복싱 코치의 거짓말 로맨스, 멜로·액션·누아르 담다

한국 진출 10주년을 맞은 넷플릭스가 호화 라인업으로 2026년 한 해를 준비했다.

'이런 엿 같은 사랑' 스틸컷 / 넷플릭스
'이런 엿 같은 사랑' 스틸컷 / 넷플릭스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 코리아' 행사에서 전도연, 남주혁, 손예진, 박은빈 등 정상급 배우들이 참석해 신작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VP를 비롯해 배종병 시리즈 부문 시니어 디렉터, 김태원 영화 부문 디렉터, 유기환 예능 부문 디렉터가 참석했다. 넷플릭스는 올해 시리즈와 영화, 예능을 아우르는 34편의 한국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정해인과 하영이 주연하는 '이런 엿 같은 사랑'의 스틸컷이 전격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이 작품은 기억상실에 걸린 검사와 그녀의 남자친구라 주장하는 복싱 코치의 동거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공개된 스틸 속 하영은 화려한 트위드 셋업을 입고 검사 신분증을 보이며 당당한 엘리트의 면모를 드러낸다. 반면 다른 컷에서는 시골 풍경을 배경으로 꽃무늬 치마를 입은 채 어리둥절한 표정을 짓고 있어 극명한 대비를 이룬다.

'이런 엿 같은 사랑' 스틸컷 / 넷플릭스
'이런 엿 같은 사랑' 스틸컷 / 넷플릭스

정해인은 헝클어진 머리와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무심한 듯 그녀 곁을 지키는 모습이다. 극 중 정해인은 전도유망한 복싱 선수에서 조폭이 됐다가 현재는 복싱 코치로 살아가는 장태하 역을 맡는다. 그는 조직을 떠나기 위해 마지막으로 받은 임무에서 기억을 잃은 첫사랑 고은새와 재회하면서 위험천만한 거짓말을 시작한다.

앞서 그는 이번 드라마에 대해 "(설렘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멜로, 액션, 누아르 다 보실 수 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하영은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부 검사 고은새로 분한다. 눈에 띄는 실적으로 선배들의 신뢰를 독차지하던 엘리트 검사였던 그는 폭력 조직을 추적하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기억상실증에 걸린다. 엿 공방이 줄지어 있는 낯선 시골 병원에서 눈을 뜬 은새는 자신을 남자친구라 주장하는 장태하와 마주하게 된다.

'이런 엿 같은 사랑' 스틸컷 / 넷플릭스
'이런 엿 같은 사랑' 스틸컷 / 넷플릭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엄마친구아들' 등을 통해 로맨스 장인으로 입지를 다진 정해인은 거칠지만 내면은 따뜻한 장태하로 깊어진 남성미를 발산할 전망이다.

넷플릭스 '중증외상센터'에서 주목받은 하영은 유능한 검사에서 하루아침에 시골 마을 엿 공방 여인이 된 고은새의 혼란과 성장을 입체적으로 표현한다.

하영은 스틸 공개와 함께 자신의 SNS에 "웰컴투 엿마을"이라는 문구를 게재하며 작품 애정을 드러냈다. 엿처럼 달콤하면서도 끈적하게 엮일 두 사람의 케미스트리에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연출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마이 데몬'에서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보인 김장한 감독이 맡는다. 모지혜 작가가 극본을 담당하며 '유 레이즈 미 업' 이후 4년 만에 김장한 감독과 재회한다.

한편 넷플릭스는 올해 로맨스부터 스릴러, 오컬트, 액션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home 유민재 기자 toto7429@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