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겨울 한파 대비 경로당 난방비 지원~안전 점검도 병행

2026-01-23 11:30

add remove print link

어르신 한파 보호책 마련, 난방비 지원 및 현장 점검 추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전남 함평군이 겨울철 한파와 폭설에 대비해 경로당 난방비 지원과 집중 안전 점검에 나섰다.

군은 23일 “내달 말까지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비 지원 및 경로당 운영 실태, 한파 대응체계 등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84개 경로당, 난방 상태·응급 체계 등 집중 점검

이번 점검은 겨울철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로당 이용률이 높아진 것을 감안해 총 384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경로당 난방 상태 ▲응급 상황 대응 체계 ▲어르신 안부 확인 등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직접 챙기는 데 초점을 맞췄다.

#어르신 직접 방문해 이용 불편사항 청취

군 관계자는 한파에 취약한 현장을 직접 찾아 경로당 환경을 꼼꼼히 살폈다. 아울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난방, 운영 등과 관련한 불편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경로당 안전 점검과 난방비 지원은 한파가 잦아드는 2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경로당은 마을 한파 쉼터…현장 중심 보호 계속”

이상익 함평군수는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안전 공간이자 한파 쉼터”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주민 건강과 안전을 우선시해 현장 밀착형 대응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이번 조치로 겨울철 지역 내 어르신 보호와 복지의 실질적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