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지겨워… 속쓰림 잡는 리얼닥터의 덴마크산 콩가루의 '정체'

2026-01-23 12:3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인 5명 중 1명이 앓는 위장 질환, 식약처 인정 신소재로 해결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얼닥터가 식약처로부터 위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최신 개별 인정형 원료 가스트로-AD를 주성분으로 활용해 위와 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 가스트로 위앤장 더블케어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와 모임이 휩쓸고 간 자리에 위장 장애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시기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16년 통계 데이터를 살펴보면 위염이나 소화계통 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한국인은 약 1000만 명에 육박한다. 국민 5명 중 1명이 소화기 질환을 앓고 있다는 의미다. 한국인 특유의 맵고 짠 음식을 선호하는 식습관과 높은 음주 소비량이 위 점막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위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리얼닥터 가스트로 위앤장 더블케어  / 브랜드 네이버 스토어
리얼닥터 가스트로 위앤장 더블케어 / 브랜드 네이버 스토어

이번에 리얼닥터가 선보인 가스트로 위앤장 더블케어는 이러한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기획됐다. 제품의 핵심 원료인 가스트로-AD(유산균발효대두분말, 제2024-39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다. 개별 인정형 원료란 고시된 원료 이외에 별도의 연구와 실험을 통해 안전성과 기능성을 입증받은 신규 소재를 말한다.

가스트로-AD는 덴마크산 프리미엄 발효 원료를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랄라먼드(Lallemand)사의 특허받은 프리미엄 균주를 배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단순한 원료 배합을 넘어 글로벌 바이오 기업의 기술력이 집약된 소재다.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하는 인체 적용 시험 결과도 확보했다. 해당 원료를 섭취한 시험군에서 복통, 위산 역류, 속쓰림, 메스꺼움 등 위장관 관련 주요 지표가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이 확인됐다. 유전자 변형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Non-GMO 원료를 채택해 내성 걱정 없이 장기간 섭취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위 건강은 단기간 치료보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영역인 만큼, 장기 복용 시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다.

단순 자료 사진.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제작한 이미지.
단순 자료 사진.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제작한 이미지.

위 건강과 더불어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복합 설계를 적용했다. 위와 장은 소화기관으로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동시 관리가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다. 이를 위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연구 논문을 보유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인 L.rhamnosus GG를 부원료로 배합했다. 캐나다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이 균주 투입을 통해 제품은 10억 CFU(보장균 수)를 보장한다. L.rhamnosus GG는 장내 부착력이 뛰어나고 위산에 견디는 내산성이 강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 개발 과정에는 각종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한 내과 전문의 남재현 박사가 직접 참여했다. 남 박사는 단순한 모델 활동을 넘어 성분 배합과 설계를 주도했다. 남 박사는 "위와 장이 보내는 불편한 신호를 대수롭지 않게 넘기면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위 점막 보호와 장내 환경 개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가스트로-AD라는 신소재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위 건강을 회복하기를 바란다는 기대감도 덧붙였다.

리얼닥터는 신제품 출시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혜택을 강화한다. 오는 2월 2일까지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가스트로 위앤장 더블케어를 포함한 설 선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위장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home 조희준 기자 choj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