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5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성과 공유회 및 간담회 개최
2026-01-27 16:10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5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성과 공유회 및 간담회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3일 ‘2025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성과 공유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회 및 간담회는 2025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로 운영된 4개 강좌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K-MOOC 강좌 제작 교원을 비롯해 관심 있는 교직원과 재학생 등 총 22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K-MOOC 강좌 운영 현황 및 성과 소개를 시작으로, 참여자들의 운영 경험 공유와 함께 2026년 콘텐츠 개발 전략 및 제작 활용 팁을 안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AI 피부분석과 맞춤형 화장품 개발 ▲내면여행 ▲와상환자를 위한 통합돌봄 ▲미용학개론 총 4개 강좌의 주요 운영 성과가 발표됐다. 특히 각 강좌의 이수율과 수강생 특성 분석 결과를 중심으로 성과를 공유하며, K-MOOC 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2026년 K-MOOC 운영 계획과 추진 방향이 안내됐으며, 효과적인 콘텐츠 개발 전략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정보 교류를 통해 강좌 제작과 활용에 대한 실질적인 의견을 나누며 협력 의지를 다졌다.
광주여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한종희 센터장은 “이번 성과 공유회 및 간담회는 강좌 설계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의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교육 환경에 발맞춰 우수한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학습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