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다, 최고 시청률 11.6% 돌파하더니…동시간대 1위 차지한 '이 프로그램'
2026-01-28 11:41
add remove print link
화요일 방송된 전 채널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서도 '가장 높은 시청률' 유지해
※ 해당 기사는 '현역가왕3' 6회에 대한 스포일러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화요일 밤 안방극장을 장악한 MBN 음악 예능 ‘현역가왕3’가 또 한 번 기록을 갈아치우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현역 가수들의 치열한 승부가 펼쳐진 무대는 시청률로도 즉각 반응했고, 프로그램은 동시간대 예능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다.

지난 27일 방송된 ‘현역가왕3’ 6회는 분당 최고 시청률 11.6%, 전국 시청률 10.5%를 기록했다. 이로써 6주 연속 지상파·종편·케이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으며, 화요일 방송된 전 채널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에서도 가장 높은 시청률을 유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선 2차전 팀 미션 2라운드인 ‘에이스전’이 진행됐다. 각 팀의 에이스가 출전해 성적을 겨루는 방식으로, 1위 팀 전원은 본선 3차전으로 직행하고 나머지 팀 전원은 방출 후보가 되는 규칙이 적용됐다. MC 신동엽은 방출 후보가 될 경우 이전 시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방식의 패자부활전이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선 2차전 1라운드 2위 팀 ‘천기가왕’에서는 차지연이 에이스로 나섰다. 차지연은 무대 전 부담감을 드러낸 가운데 ‘비나리’를 선곡해 무대를 펼쳤으며, 연예인 판정단으로부터 210점을 받았다.

이어 3위 팀 ‘오! 미소자매’의 에이스로 나선 이수연은 ‘현역가왕’ 사상 최연소 에이스로 무대에 올라 ‘님은 먼 곳에’를 선보였다. 이수연은 연예인 판정단 점수 222점을 기록하며 팀 순위 경쟁에 힘을 보탰다.

1라운드 1위 팀 ‘누룽지캬라멜’의 에이스 홍지윤은 ‘한오백년’을 선곡해 무대에 올랐다. 홍지윤은 국악 요소를 결합한 무대를 선보였고, 연예인 판정단 점수 219점을 획득하며 팀의 선두 자리를 지켜냈다. 이로써 ‘누룽지캬라멜’ 팀은 본선 3차전 직행을 확정했다.
‘오방신녀’ 팀에서는 금잔디가 에이스로 출전해 ‘인생’을 불렀으며, 연예인 판정단 점수 207점을 받았다.
에이스전 종료 후 연예인 판정단 점수와 국민 판정단 점수를 합산한 결과 최종 순위는 1위 ‘누룽지캬라멜’, 2위 ‘오! 미소자매’, 3위 ‘천기가왕’, 4위 ‘오방신녀’ 순으로 결정됐다. ‘누룽지캬라멜’ 팀은 홍지윤을 비롯해 빈예서, 강혜연, 구수경, 소유미가 함께 본선 3차전에 진출하게 됐다.
이후 공개된 패자부활전에서는 팀을 유지한 채 지정곡을 나눠 부르고, 투표를 통해 방출자를 결정하는 방식이 적용됐다. ‘오! 미소자매’ 팀에서는 간미연이 방출자로 결정됐고, ‘천기가왕’ 팀에서는 장하온이 탈락했다.
‘오방신녀’ 팀에서는 두 명의 방출자가 나왔다. 하이량은 무대 이후 중학교 1학년 딸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밝히며 눈물을 보였고, 이어 강유진이 두 번째 방출자로 결정됐다.
모든 과정이 끝난 뒤 본선 2차전 MVP로는 홍지윤이 선정됐다. 방송 말미에는 본선 3차전을 예고하며 다음 경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 MBN ‘현역가왕3’, 현역 가수들의 정면 승부 담은 트롯 서바이벌

MBN 음악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3’는 현재 활동 중인 가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는 서바이벌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 달리 이미 무대 경험을 갖춘 현역 가수들이 경쟁에 나선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역가왕3’는 팀 미션과 개인 무대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가창력과 무대 표현력을 평가하며, 단계별 경연을 거쳐 다음 라운드 진출 여부가 결정된다. 심사는 연예인 판정단과 국민 판정단의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본선에 진입한 이후 팀 단위 미션과 에이스전 등 다양한 경연 방식을 도입해 경쟁 구도를 강화하고 있다. 특정 라운드에서는 상위 팀 전원이 다음 단계로 직행하고, 하위 팀은 탈락 위기에 놓이는 구조가 적용된다.
‘현역가왕3’는 화요일 밤 정규 편성으로 방송되고 있으며, 방송 회차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역 가수들의 무대 경험과 개성이 어우러진 경연을 통해 트롯 음악의 다양한 색깔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