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필굿재활운동센터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6-01-28 16:53
add remove print link
“재활 분야 실무 중심 교육 강화 및 학생 임상 역량 제고 기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23일, 필굿재활운동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재활 분야 실무 중심 교육과 학생들의 임상 실습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필굿재활운동센터 손진규 대표와 광주여자대학교 물리치료학과 박삼호 교수가 참석하여, 재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필굿재활운동센터는 시니어 재활 및 기능 회복을 중심으로 한 전문 재활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풍부한 임상 경험과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본 업무협약의 내용은 ▲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취업 정보 및 취업 기회 제공 ▲대학 및 대학원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물리치료사 단기 직무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공용 기자재 및 장비 활용 ▲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였다.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박삼호 교수는 “고령화 사회에서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재활은 신체 기능 회복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분야”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임상 현장에서 다양한 재활 치료 기법을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심도 있는 재활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