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학교, 교육부 공모전서 2관왕 달성

2026-01-29 14:24

add remove print link

교육부장관상과 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 각각 수상

교육부 주관 ‘혁신을 통해 Career Up!, 내일을 잡(Job)다’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교육부 주관 ‘혁신을 통해 Career Up!, 내일을 잡(Job)다’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가 최근 교육부가 주관한 ‘혁신을 통해 Career Up!, 내일을 잡(Job)다’ 공모전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대학의 취·창업 우수 성과를 발굴·포상해 교육 이수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산업 현장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의 실효성을 검증하는 자리가 됐다.

계명문화대는 디자인학부 졸업생 최정현 학생이 교육부장관상, 같은 학부 졸업생 이혜빈 학생이 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을 각각 수상하며 대학이 추진해 온 실무 중심 교육과정과 현장 연계형 인재 양성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전공 기반 실습 교육과 산학 연계 프로젝트와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승호 총장은 “졸업생과 재학생 모두가 전국 단위 공모전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것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기반으로 한 현장 맞춤형 교육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취·창업 중심의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