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작정했다…설 앞두고 최대 53% 할인 들어가는 ‘이 품목’

2026-02-03 09:28

add remove print link

2월 한 달간 와인 120여종 ‘창고대방출’ 최대 53% 할인

설 연휴를 앞두고 고물가 속 집에서 즐기는 와인 수요를 겨냥한 대규모 할인 행사가 편의점에서 열린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만든 이미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만든 이미지

설 연휴에는 가족이나 지인이 모이는 자리가 많아 집에서 가볍게 한 잔을 준비하려는 수요가 커진다. 외식 대신 집에서 상을 차리거나 간단한 안주를 곁들이는 경우가 늘면서 부담 없는 가격대의 와인을 미리 사두려는 움직임도 이어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세븐일레븐도 명절 홈술 수요를 겨냥한 와인 행사를 마련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창고대방출’을 콘셉트로 한 2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와인부터 데일리 와인까지 총 120여 종을 대상으로 한다. 세븐일레븐은 2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한 프리미엄 와인과 데일리 와인 8종과 신상품 1종에 대해 토스페이 머니·계좌와 삼성 현대 BC카드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연말 홈파티용으로 인기를 끌었던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해 명절 수요를 겨냥했다.

행사 대상에는 신상품 ‘프레스코발디 카스텔 지오콘도BDM’을 비롯해 ‘앙드레끌루에 실버브뤼’ ‘드보뀌베D’ ‘파이퍼하이직 빈티지18’ ‘미니북 까버네 소비뇽’ ‘산타리타 트리플C 블랙에디션’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소비뇽’ ‘앙리마티스 트리벤토 재즈’ ‘앙리마티스 보히가스 에디션’ 등이 포함됐다.

특히 프레스코발디 카스텔 지오콘도BDM은 최근 인기 드라마에 등장하며 화제를 모은 와인으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비비노 평점 4.3점을 기록했으며 산지오베제 100% 품종을 사용해 밝은 루비 컬러와 라즈베리와 블랙커런트 향이 어우러지고 제비꽃과 스파이스 가죽향이 더해진 풍미가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와인 창고 대방출...최대 53% 할인 /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와인 창고 대방출...최대 53% 할인 / 세븐일레븐 제공

와인 애호가층을 겨냥한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세븐일레븐은 ‘팔메도르 골드 리미티드에디션’ ‘알렉스 감발 뉘 생조르쥬 21’ ‘고세 그랑 리저브 브뤼’ 등 프리미엄 와인 15종에 대해 동일한 결제 수단 이용 시 5% 추가 할인을 적용해 최대 2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별도의 결제 조건 없이 적용되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총 98종의 와인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로쉐 마제 까버네 소비뇽’ ‘디아블로 까버네 소비뇽’ ‘옐로우테일 까버네’ ‘와인글라스 까버네 모스카토’ ‘몬테스 클래식 까버네 소비뇽’ 등 와인 매출 상위권의 대중적인 인기 상품부터 일상적으로 즐기기 좋은 데일리 와인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물가 부담이 이어지면서 외식 대신 집에서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가성비 좋은 주류를 즐기는 이른바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설 명절 시즌 세븐일레븐의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고 연말 시즌인 11~12월에는 23% 늘어나며 명절과 연말을 중심으로 와인 소비가 뚜렷하게 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명절과 연말마다 쌓아온 와인 행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도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집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 수요에 맞춰 대규모 할인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