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파주시 가족센터 위탁 시동…교육지원청과 맞춤형 협력 구축
2026-02-05 17:57
add remove print link
가족 지원부터 교육까지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산학협력단은 파주시 가족센터 위탁운영을 위한 업무협약과 함께,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행사를 지난 4일 파주시 가족센터 현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 조은미 단장, 파주시 가족센터 이사숙 센터장,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이윤서 과장, 지역교육과 박종현 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위탁운영의 원활한 출범과 기관 간 연계 협력을 위한 실행 방향을 공유했다.
행사는 ▲가족센터 업무 협약식 ▲교육지원청 연계 협력 논의 ▲현장 소통 간담회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위탁운영 전환 준비와 지역 협력체계 구축을 동시에 추진했다.
1부에서는 파주시 가족센터 위탁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서는 위탁운영의 추진 방향과 역할 분담, 협력 체계 구축 방안 등을 공유하며 안정적인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2부에서는 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교육 연계 협력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초·중·고 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자격증 과정, 고교–대학 학점 연계 과정 등 교육청 연계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과 실무 연계 방식에 대해 논의했다.

3부에서는 파주시 가족센터 센터장 및 직원들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위탁운영 전환에 따른 의견을 공유했다. 간담회에서는 센터 운영의 연속성과 서비스 품질 확보, 실무 지원체계 마련,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고도화 방향 등을 중심으로 폭넓은 대화를 나눴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 “이번 행사는 파주시 가족센터 위탁운영을 위한 업무협약과 더불어, 파주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가족지원 서비스의 실행 기반을 다지는 자리”라며 “지역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다문화가정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성심성의껏 지원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정대학교는 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과 연계해 파주시 가족센터를 거점으로 가족지원–교육연계–지역협력으로 이어지는 지역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