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1330원에 판다고?…편의점 이마트24가 준비한 2월의 디저트 '대형 할인'

2026-02-19 12:13

add remove print link

스무디 1+1, 베이커리 30% 할인 이마트24 디저트 대전

이마트24가 2월 말까지 자체 브랜드 성수310의 스무디 2종과 베이커리 6종을 대상으로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편의점 내 디저트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이달 28일까지 성수310 스무디 2종에 대해 1+1 증정을 적용한다. 대상 상품은 딸기 바나나 스무디와 피치 망고 스무디다. 가격은 각 2900원이다. 두 종류의 과일을 배합해 원물의 묵직한 질감을 살렸다. 쫀쫀한 식감을 구현하는 데 집중한 기능성 음료다. 소비자들은 교차 증정을 통해 두 가지 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베이커리 부문은 총 6종의 상품에 대해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버터 크루아상, 뺑오쇼콜라, 오렌지 머핀, 초코 머핀, 버터 휘낭시에, 초코 휘낭시에가 행사 품목에 포함됐다. 해당 상품들을 현대카드 또는 BC카드로 결제할 경우 정상가 1900원에서 30% 할인된 1330원에 구매 가능하다. 편의점 베이커리의 접근성을 높이고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층을 공략하겠다는 계산이다.

단순 자료 사진.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제작한 이미지.
단순 자료 사진.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제작한 이미지.

이마트24는 상품 할인 외에도 연관 구매 유도를 위한 앱 이벤트를 병행한다. 성수310 베이커리 6종 중 하나를 구매하고 이마트24 앱 내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성수310 즉석커피 교환 쿠폰이 지급된다. 스탬프 응모는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다. 베이커리 구매 고객에게 커피를 증정함으로써 페어링 경험을 제공하고 고정 고객을 확보하려는 전략이다.

성수310은 이마트24가 지난해 11월 성수동의 감성을 테마로 론칭한 차별화 브랜드다. 붉은 벽돌과 철제 구조물로 대표되는 성수동의 투박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상품 디자인에 반영했다. 즉석커피를 시작으로 파우치 커피, 컵 커피, 음료 등 액체 상품군을 구축한 뒤 최근 베이커리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편의점을 단순한 소매점이 아닌 하나의 카페 공간으로 인식시키기 위한 포석이다.

이마트24 행사 품목 / 신세계 그룹 뉴스룸
이마트24 행사 품목 / 신세계 그룹 뉴스룸

최근 유통업계는 고물가 기조 속에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갖춘 편의점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 상품에 주목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성수310 브랜드를 통해 편의점 디저트는 품질이 낮다는 선입견을 해소하는 데 주력한다. 스무디의 경우 원물 함량을 조절해 전문 카페의 제조 음료와 유사한 맛을 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베이커리 또한 냉동 생지가 아닌 완제빵 형태임에도 풍미를 유지하는 공법을 적용했다.

편의점에서 카페 메뉴를 찾는 고객은 매년 증가 추세다.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구매하는 객단가(고객 1인당 평균 결제 금액)가 높다는 점도 이마트24가 이번 대규모 행사를 기획한 이유다. 스무디 1+1 행사를 통해 음료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베이커리 할인을 통해 식사 대용 수요까지 흡수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성수310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카페형 편의점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카드 할인 혜택은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해당 카드로 결제 시 즉시 적용된다. 앱 스탬프 이벤트의 경우 결제 시 앱 바코드를 스캔해야 적립이 완료된다. 이마트24는 향후에도 시즌별로 성수310 브랜드의 특색을 살린 새로운 메뉴와 협업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home 조희준 기자 choj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