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유아교육학과, 공립유치원교사 임용시험 5명 합격
2026-02-20 10:16
add remove print link
“체계적인 임용고시 준비 지도와 단계적인 학습 지원 결실” 평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유아교육학과(학과장 윤민아)의 졸업생 5명이 2026학년도 공립유치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에서 최종 합격했다.
각고의 노력 끝에 합격한 졸업생은 윤채은(20학번), 이하은(16학번), 송화영(19학번, 전남), 표소진(20학번, 전남), 유다빈씨(19학번, 경기도) 등 총 5명이다.
특히 이번 시험에서 윤채은 졸업생은 전라북도 수석 합격을, 이하은 졸업생은 광주광역시 차석 합격을 각각 차지해 학과의 높은 임용 경쟁력과 교육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개인의 노력과 더불어 학과 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체계적인 임용고시 준비 지도와 단계적인 학습 지원의 결실로 평가된다. 유아교육학과는 시험 출제 경향을 반영한 전공 심화 지도, 정기적인 모의시험 운영, 개인별 맞춤 피드백 및 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북 수석 합격자인 윤채은씨는 “체계적인 학과 지도와 교수님들의 세심한 조언 덕분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준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교사로서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겠다”고 합격소감을 밝혔다.
호남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앞으로도 예비 유아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현장 중심 교육과 임용시험 대비 지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