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가락질' 못하는 사람들에게 위안 주는 6가지

2014-10-16 17:14

add remove print link

[사진=immersionsofdimensions.blogspot.com] 필자는 '젓가락질

[사진=immersionsofdimensions.blogspot.com]

필자는 '젓가락질'을 잘 못한다. 어린시절 부모님은 '바른 젓가락질'을 알려줬지만, 성심성의껏 따라하지 않은 불찰이 크다.

가끔 사람들하고 밥을 먹다가 "젓가락질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듣곤 한다. 서른 중반이 돼 가는 나이에 그런 소리가 반가울리 없다.

쉽게 고쳐지지 않는 젓가락질. 너무 걱정만 할 필요는 없다. 요즘 세상은 젓가락질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친절'하다. 성인용 교정기도 있고, 유튜브를 보고 혼자서도 배울 수도 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 다시 도전해보자.

1. '성인용' 젓가락질 교정기도 있다 : 어린이용만 있는 것이 아니다. 가격도 그리 비싼 편이 아니어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대부분 만원 이하에 판매되고 있다.

2. "투박한 건 싫다" 예쁘고 귀여운 교정기도 있다 : 헬로키티, 뽀로로, 겨울왕국 엘사 등 캐릭터 디자인의 교정기도 판매되고 있다.

3. 꼭 교정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 집에 있는 '집게 철심'을 이용해 간단한 교정기를 만들 수도 있다.

4. 유튜브 보면서 배울 수도 있다 : 젓가락질 잘 하는 사람에게 굳이 도움을 청하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보면서 연습을 해보자. 혼자서도 '유튜브 영상'만 있으면 가능하다.

[영상=유튜브 'WAYTA talking club']

[영상=유튜브 '이장수']

[영상=유튜브 '채널A Home']

5. 젓가락질에 서툰 사람, 생각보다 많다 : 나만 왜 그럴까. 괜히 의기소침해질 필요가 없다. 연예인 중에서 젓가락질을 잘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엑소' 김종인(카이)]

['카라' 허영지]

6. "올바른 젓가락질, 그러나 30%만 이렇게 한다고 한다. 나머지 70%는 다양한 방법이 혼재" : 한 트위터 이용자가 올린 글.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올린 것이지만, 젓가락질이 서툰 사람들에게 작은 위안을 주는 내용. 정 고치기 어렵다면 '마이 웨이'도 나쁘지 않다.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