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안내문

2015-06-01 15:53

add remove print link

[다음 클라우드 사이트 캡처] 다음 클라우드가 오는 12월 3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다음은

[다음 클라우드 사이트 캡처]

다음 클라우드가 오는 12월 3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다음은 1일 고객센터 사이트 내 클라우드 페이지에서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다음은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하는 이유가 뭔가요?'라는 제목의 글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 Daum클라우드는 오픈 후부터 오랜 기간 동안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논의를 계속 해왔습니다"라며 "하지만 지금의 모습으로 서비스를 유지하기에는 어려움이 크다는 결론에 이르면서, 결국 종료를 안내 드리게 됐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데이터를 보다 편리하게 백업 받으실 수 있도록 전용 백업 툴을 준비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 글 전문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 Daum클라우드는 오픈 후부터 오랜 기간 동안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논의를 계속 해왔습니다.

더욱이, 5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을 다음 클라우드과 인연을 맺고 이용해주신 여러분이 계시기에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모습으로 서비스를 유지하기에는 어려움이 크다는 결론에 이르면서, 결국 종료를 안내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Daum클라우드를 이용해주신 여러분께 글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감사를 드립니다.

더불어 서비스를 유지하지 못하는 점, 깊이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종료 공지를 보시면, “내 데이터를 어떻게 백업 받지?"라는 생각을 아마 가장 많이 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부족하지만, 데이터를 보다 편리하게 백업 받으실 수 있도록 전용 백업 툴을 준비했습니다.

죄송한 마음을 이것으로 다 할수는 없지만, 종료일까지 백업 받으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같은 페이지 '언제까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쓸 수 있나요?'라는 제목의 글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계획도 밝혔다.

다음은 이날 서비스 종료 공지를 했고, 파일 백업 툴 제공 및 신규 가입을 중단시켰다. 이어 다음달 31일 백업, 파일 다운로드를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 제공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후 오는 12월 31일 서비스를 완전 종료할 계획이다.

관련 글 전문이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는 6월 1일 첫 서비스 종료 고지를 시작으로, 이후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1) 6월 1일(월) - 서비스 종료 공지. 파일 백업 툴 제공. 신규 가입 중단.

2) 7월 31일(금) - 백업,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PC싱크어플, 모바일 앱 포함) 제공 중단.

3) 12월 31일(목) -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완전 종료

위와 같은 순서로 서비스 종료가 진행되며, 7월 31일까지는 기존처럼 클라우드의 모든 기능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후 12월 31일까지는 클라우드에 업로드 한 폴더와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기능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