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만화에 등장한 '한국 인사 시도하는 외국 곰' 영상

2015-09-15 17:44

add remove print link

A photo posted by j e n e l g a r c i a (@_j

A photo posted by j e n e l g a r c i a (@_jenelbgarcia_) on

한 애니메이션 클립 영상이 페이스북에서 화제다.

10초 분량의 영상에는 어눌한 목소리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는 곰이 담겼다. 이 영상은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그램, 바인 등 각종 소셜 미디어로 확산됐다. 미국 곰들의 어설픈 한국식 인사가 눈길을 끌기 때문이다.

영상은 북극곰, 불곰, 그리고 판다 이렇게 세 마리 곰이 한국계 미국인 소녀 클로이 박(Chloe Park) 집을 방문한 상황이다.

불곰과 판다는 "하이(Hi)"라고 친구 어머니께 손을 들어 인사한다. 그런데 왼편에 선 하얀 북극곰은 허리를 90도로 꾸벅 굽히며 "안녕하세요"라고 한다.

북극곰의 '한국식' 인사에 나머지 곰들은 당황하지만, 이내 그들도 북극곰을 따라한다. 불곰은 "앤녕앤...해요", 판다는 "안냐 항 안냐화 쎄요"라고 어설프게 한국어를 시도한다. 그러자 클로이 어머니는 웃으며 "안녕하세요"라고 고쳐준다. (☞영상 바로가기)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각) 방송된 미국 카툰네트워크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 영상의 일부다.

13일 페이스북에 게재된 해당 영상은 15일 오후 5시까지 재생 수 196만회 이상, 공유 수 5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클로이 아빠를 만난 영상 클립도 있다. 아빠는 판다의 비밀을 누설한다.

아빠는 판다를 가리키며 한국어로 "그 왜 여자친구한테 맨날 차인다는 그 친구 있잖아"라고 말한다. 그러자 한국어를 알아듣지 못하는 판다는 걱정스러운 얼굴로 친구들에게 "지금 나한테 뭐라고 하는거야(What are they saying about me)?"라고 한다. (☞영상 바로가기)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