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나쁜 예 요즘 아이돌' 신곡 가사 논란

2015-10-01 18:22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IKON그룹 아이콘 신곡 '리듬 타' 가사가 아이돌 팬들 사

유튜브, IKON

그룹 아이콘 신곡 '리듬 타' 가사가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인스티즈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일 정오 공개된 아이콘 신곡과 관련해 "또 아이돌 디스한 아이콘 신곡 가사.txt"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논란이 된 가사는 '리듬 타' 중 아이콘 멤버 비아이(김한빈·19) 파트다. 아래는 논란이 된 가사다. (영상 43초부터 53초)

우린 가리는 거 없어 / 예를 들면 때와 장소 / 멋있는 척 안해 / 나쁜 예는 요즘 아이돌 /

즐기는 데 무슨 타당한 이유를 원해

해당 게시물에는 "아이돌이 아이돌보고 뭐라고 하네", "대기실가면 다 인사할 거면서 왜 그래", "아이돌로 데뷔하지 마", "요즘 아이돌이 나쁜 예면 요즘 아이돌 팬인 나도 나쁜 예구나" 등 아이돌 팬들의 댓글이 이어지기도 했다.

'디스'는 디스리스펙트(disrespect)의 준말로 상대방 허물을 공개적으로 공격해 망신을 주는 힙합 하위문화를 말한다.

아이콘의 아이돌 그룹 디스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바비(김지원·20)는 '가드 올리고 바운스', '이리 와봐', '연결고리#힙합'에서 특정 아이돌 그룹 팀 명과 노래 제목을 거론해 디스한 바 있다. 당시 저격당한 그룹 멤버가 맞대응해 논란이 있었다.

1일 공개한 아이콘 데뷔 하프 앨범 타이틀 곡 중 하나인 '리듬 타'는 국내 음원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홍콩,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등 11개국 아이튠즈 앨범 순위 1위에 올라 화제가 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