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거운 '금수저' 연예인 14명

2016-01-02 16:52

add remove print link

최근 연예계가 배우 조재현 씨 딸 조혜정 씨 금수저 논란으로 뜨겁다. 조 씨가 MBC 에브

최근 연예계가 배우 조재현 씨 딸 조혜정 씨 금수저 논란으로 뜨겁다.

조 씨가 MBC 에브리원 드라마 '상상고양이'에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며 아버지 조재현 씨 덕을 본 것이 아니냐는 비난 여론이 생겨난 것이다. 조 씨는 결국 SNS를 폐쇄했지만 논란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연예계에는 이미 알려진 연예인 2세뿐 아니라, 금수저로 불리는 이들이 있다.

요즘 뜨거운 '금수저' 연예인 14명을 정리했다.

1. 배우 강동원 씨

이하 연합뉴스

강동원 씨 아버지는 국내 굴지 조선 업체인 SPP조선 부사장이다. 강 씨 역시 한양대 공대 출신으로 화제를 모았다.

2. 개그맨 김준현 씨

김준현 씨 아버지는 KBS 고위 간부로 재직하다 정년 퇴임했다. 그는 삼수 끝에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합격했다.

3. 가수 알리

알리는 IT 경제신문사 '디지털타임즈' 발행인의 딸이다. 알리 역시 30대 초반 나이에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겸임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4. 배우 고창석 씨

지난 2010년 영화 '의형제'에서 가난한 베트남 출신 노동자 역할을 인상 깊게 소화한 고 씨는 보기와 달리 엘리트 집안에서 귀하게 자랐다. 아버지는 서울대 출신 건설업계 종사, 어머니도 연세대 국문학과 출신으로 알려졌다.

5. 가수 싸이

'강남 스타일'로 세계를 정복한 가수 싸이는 반도체 종합장비업체 '디아이' 창업주 아들이다. 어머니도 서울 청담동 레스토랑 '프티시즌스' 사장으로 있다.

6. 배우 차인표 씨

차인표 씨 부친은 국내 해운업계에서 내로라하는 우성해운 창업주다. 그 역시 기업 승계 과정에서 이름이 오르내렸으나 배우의 길을 선택했다.

7. 요리 연구가 백종원 씨

백종원 씨는 충남 예산에서 예덕학원 창립자 출신 할아버지 밑에서 큰 교육자 집안의 자제다. 강남 8학군에 이어 연세대학교를 입학하는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

8. 가수 로이킴

로이킴 부친는 막걸리 업계에서 유명한 주류회사 대표로 재직 중이다. 대표직을 맡기 전에는 홍익대학교에서 교수로 근무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킴 역시 미국 명분 사립고를 졸업했고 슈퍼스타K로 연예계에 진출했다.

9. 배우 하정우 씨

하정우 씨의 본명은 김성훈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배우 김용건 씨 아들이다. 김 씨 아들이라는 후광을 버리고 연기력으로 영화계 정상을 차지했다.

10. 배우 이서진 씨

이서진 씨는 대대로 금융계 집안에서 태어나 자란 것으로 유명하다. 할아버지는 서울은행장, 제일은행장, 금융통화운영위원 등을 지냈다. 아버지는 안흥상호신용금고 대표를 역임했다. 이 씨 또한 뉴욕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재원이다.

11. 배우 조재현 씨

조재현 씨 집안은 처음부터 부자는 아니었다. 오히려 가난한 유년시절을 보내다 부친이 어렵게 차린 연탄대리점이 연탄 파동으로 대박을 터뜨리며 돈을 벌게 됐다. 이후 석유 및 시멘트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사업 확장 과정에서 조 씨가 후계자로 지목되기도 했지만 조 씨는 9수 끝에 1983년 KBS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12. 엑소 수호

아이돌 그룹 엑소 리더 수호 군 집안은 아버지는 교수, 어머니는 교사로 재직했던 교육자 집안으로 알려졌다. 수호는 학창시절 내내 강남 8학군에서 우수한 성적을 자랑했다고 한다.

13. 배우 윤태영 씨

최근 브라운관에서 활동이 뜸한 윤태영 씨의 부친은 삼성전자 부회장까지 역임한 유명 CEO로 알려졌다. 윤태영 역시 미국 명문 사립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유학파 출신이다.

1999년 드라마 '왕초'에서 바보 역할인 맨발 역으로 주목 받았다.

14.배우 한재석 씨

한재석 씨 아버지는 전 기아자동차 부회장이다. 그는 서울대 법학과 출신으로 1966년 기아자동차에 이사해 1993년 대표이사 자리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