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이 극찬한 우효, 두 번째 싱글 '청춘' 뮤비
2016-07-05 10:4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1theK (원더케이) 가수 우효(OOHYO·우효은·23) 두 번째 싱글 '청춘'
가수 우효(OOHYO·우효은·23) 두 번째 싱글 '청춘'이 5일 공개됐다.
우효가 공개한 이번 싱글앨범엔 타이틀곡 '청춘(Day)'과 이 곡을 다르게 편곡한 '청춘(Night)'이 담겼다. 같은 날 유튜브에 공개된 '청춘(Day)' 뮤직비디오는 전구를 몸에 두른 채 밤 길을 홀로 걷는 소녀가 등장했다.
우효는 앨범 소개 글에 "청춘은 기대만큼 설레지도 않고, 예상보다 훨씬 더 불안하게 느껴지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라며 "요즘 들어서 나 자신만을 위해 미래를 계획하고 고민하는 청춘보다는 자기 안에 갇히지 않는 열린 청춘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라 적었다.
우효는 2016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노래',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 여자부분' 후보에 이름을 올리는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2014년 5월 첫 미니앨범 '소녀감성', 2015년 2월 첫 번째 싱글 '금요일', 2015년 10월 첫 정규앨범 '어드벤처'를 선보였다.
지난 2월에는 가수 이승환 씨가 "몇 년 전 이 친구의 데모를 듣곤 '독특하다'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발군이다'란 생각을 놓치고 있었네요"라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극찬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