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먹어야 될지 모르겠다?" 착한 고지방 음식 9가지

2016-10-07 16:50

add remove print link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이 각광받고 있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이 각광받고 있다. 상식을 뒤집는 다이어트 방식에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갖지만 막상 어떤 음식으로 지방을 섭취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는다. 삼겹살, 소세지 등 고기만 떠오른다. 

착한 지방이 든 음식은 생각보다 다양하다. 

1. 아보카도 
pixabay

 

부드럽고 독특한 식감을 가진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포만감을 준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은 성인병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성분이다. 

아보카도 100g에는 지방이 15g 들어있다. 그중 10g이 단일불포화지방이다. 

2. 계란 

@takahirosakurai님이 게시한 사진님,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함께 먹으면 지방과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 때문에 노른자를 안 먹는 사람도 많지만 노른자에 있는 '콜린'은 몸에 이로운 콜레스토롤을 증가시킨다. 

3. 연어 
pexels

연어는 대표적인 고지방 생선이다. 연어는 불포화지방산 일종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4. 고등어 
pixabay

 

고등어는 고지방 생선이며 불포화지방산이 많다. 가을은 고등어가 가장 맛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5. 아몬드 
flickr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뿐 아니라 비타민E와 마그네슘도 풍부하다. 아몬드 칼로리는 한 줌에 170kcal 정도다. 

6. 피넛버터 
flickr

 

피넛버터에는 포만감을 높여주는 단일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다. 단 제품에 '설탕 함유량'이 높다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한다. 

7. 올리브유 
pixabay

올리브유는 올리브 열매를 압착한 뒤 여과한 오일이다. 올리브유에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풍부하다. 

8. 코코넛 오일
flickr

 

코코넛 오일은 '착한 지방'을 가진 대표 식품으로 꼽히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코코넛오일은 체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바로 연소된다. 

9. 아마씨
flickr

 

아마씨는 슈퍼푸드로도 불린다. 식이섬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아마씨 가루, 오일 등을 구매할 수 있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