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덕화 정체 공개 비하인드 영상
2017-01-13 12:10
add remove print link
네이버 TV캐스트, tvN 10주년 특별기획 <도깨비>'도깨비' 유덕화(육성재) 정체 공개
'도깨비' 유덕화(육성재) 정체 공개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13일 네이버 TV캐스트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 채널에 올라온 영상이다. '도깨비' 12회 촬영 현장이 담겼다.
육성재 씨는 몸에 '절대 신'이 깃든 덕화를 연기했다. 덕화의 정체를 알게 된 김신(공유)은 분노를 쏟아냈다. 김신은 덕화를 향해 "너 덕화 맞아? 나비 양반"이라고 외치며 발차기를 했다.
이 장면에서 이동욱 씨 살신성인으로 '도깨비 점프 발차기'가 탄생했다. 공유 씨는 "나는 다시 하려고 했는데 얘가(이동욱) '뒤에서 잡아줄 테니까 점프해' 이러는 거야 그렇게 한 건데 부딪혔다"고 했다.
덕화 몸에 깃든 '절대 신'은 저승사자 김우빈(이동욱)의 최상급자이며 삼신할매(이엘)의 주인이기도 하고, 김신(공유)을 도깨비로 되살리고 천년의 세월 동안 살아있게 한 장본인이다.
그간 절대 신은 '도깨비'에서 나비로 표현되기도 했다. 이날 덕화의 모습으로 나타난 '절대 신'은 저승사자와 김신 앞에서 알듯 모를듯한 말을 남기고는 나비의 형태로 사라졌다.
덕화는 "늘 듣고 있었다. 죽음을 탄원하기에 기회도 줬다. 그런데 왜 아직도 살아있느냐"라고 김신에게 물었다. 저승사자에게는 "난 그저 기억을 지울 수 있는 기회를 줬다"고 말했다. 또 "답은 그대들이 찾아라. 이 아이와의 작별인사도 그대들이 하고"라며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