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식당 메뉴’ 잔치국수 비장하게 기다리는 노회찬
2017-03-10 15:00
add remove print link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페이스북 노회찬(60) 정의당 원내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을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페이스북
노회찬(60) 정의당 원내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을 기념해 국회 의원회관에서 ‘잔치국수’를 먹은 인증사진을 올렸다.
노 원내대표는 자신의 SNS에서 사진과 함께 “오늘 국회 의원회관 점심 메뉴는 잔치국수, 저녁은 찜닭이다. 줄이 길어서 잔치국수를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라는 글을 10일 정오에 게재했다. 사진 속 노 원내대표는 비장한 표정을 짓고 있다.
오늘 국회 의원회관 점심메뉴는 잔치국수, 저녁은 찜닭입니다. 줄이 길어서 잔치국수를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pic.twitter.com/fs8QATKwOa
— 노회찬 (@hcroh) 2017년 3월 10일
30분 뒤, 노 원내대표는 SNS에 새로운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서 그는 잔치국수를 입에 한가득 넣고 있다.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습니다. 오늘 점심 못드시는 분 몫까지 2인분 먹었습니다. 매년 3월 10일을 촛불시민혁명기념일 지정하고 잔치국수 먹을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ic.twitter.com/KM5o6wXgeC
— 노회찬 (@hcroh) 2017년 3월 10일
노 원내대표는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다. 오늘 점심 못 드시는 분 몫까지 2인분 먹었다”고 전했다. 이어 "매년 3월 10일을 촛불 시민혁명 기념일 지정하고 잔치국수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탄핵 선고 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늘 국회 직원식당 점심 메뉴'라며 잔치국수가 적힌 식단표 사진이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