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새 종목에 'e스포츠' 포함 계획"

2017-04-18 16:50

add remove print link

알리스포츠 공식 블로그 알리스포츠는 17일(이하 현지시각)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2

알리스포츠 공식 블로그

알리스포츠는 17일(이하 현지시각)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2022년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목에 e스포츠를 포함시키는데 뜻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OCA는 아시안게임 주관 위원회다. 알리스포츠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자회사다.

알리스포츠는 이날 'WESG' 공식 블로그에서 "알리스포츠와 OCA가 스포츠 게임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합의했다.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 대회에 e스포츠가 채택된 첫 번째 사례"라며 이 같이 밝혔다. WESG는 알리스포츠가 매년 개최하는 세계 e스포츠 대회다.

WESG世界电子竞技运动会
게임 매체 '데일리스포츠'는 18일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 종목을 포함시킨 데에는 국제e스포츠연맹(IeSF)와 알리스포츠의 밀접한 관계가 큰 비중을 차지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 종목 추가…알리스포츠-OCA 파트너십 체결
IeSF는 앞서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등 여러 e스포츠 종목이 2013년 인천 실내·무도 아시안게임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한다. 알리스포츠는 2016년 IeSF와 파트너십을 맺고, e스포츠의 정식 스포츠화에 힘써왔다고 한다.

실내·무도 아시안게임은 OCA가 2005년부터 2009년까지 하·동계 아시안게임과 별도로 개최해 온 실내 스포츠대회, 무술종목대회를 통합한 대회다.

실내ㆍ무도아시안게임
알리스포츠 창다종(張大鐘) CEO는 "관계자 여러분 신뢰에 감사드린다. 알리스포츠는 OCA와 함께 대형 종합 체육대회의 시장 개발을 위해 힘써왔다"며 "전통 스포츠와 e스포츠가 함께 진일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알리스포츠에 따르면, 어떤 게임을 e스포츠 종목에 넣을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또 e스포츠를 시범 종목으로 할지, 공식 종목으로 할지도 논의 중이다. 공식 종목으로 채택될 경우, 금메달을 딴 국내 선수들은 병역법에 따라 군 면제를 받을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