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바 "피부색 중요치 않아. 박지성 존경해"
2017-08-24 19:00
add remove print link
포그바는 축구선수로서 경기장 안과 밖에서 겪을 수 있는 '인종차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았다.

축구선수 폴 포그바(24·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인터뷰에서 박지성 선수를 언급했다.
2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매체 ESPN은 폴 포그바 선수와 진행한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포그바는 축구선수로서 경기장 안과 밖에서 겪을 수 있는 '인종차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축구 선수에게 피부색은 중요하지 않다. 경기장에서 어떤 걸 보여줄 수 있냐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포그바는 또 "나는 어렸을 적 호나우지뉴,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박지성 같은 선수들을 존경해왔다. 그들은 경기장 위에서 자신의 실력을 멋지게 보여주는 선수들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선수들을 보면 알 수 있듯, 경기를 잘하고 골을 넣는 데에는 피부색이 중요하지 않다. 그저 경기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면 된다. 그것이 인종차별에 대한 대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폴 포그바는 지난 시즌 유벤투스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하며 8900만 파운드(약 1320억 원)이라는 최고 이적료 기록을 세웠었다.
올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활약하고 있다. 포그바는 지난 21일 영국 '스카이 스포츠'가 발표한 파워랭킹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